목회철학 | Philosophy of Pastoral Ministry

말씀 위에 세워진 복음을 배우는 교회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꼐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었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고전15:3-4)

복음을 이해한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 사역과 그 사역을 중심으로 일하시는 성삼위 하나님의 뜻과 사역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에베소서 1장 3-14절은 구속의 사역을 중심으로 일하시는 성삼위 하나님의 열심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신앙생활이란 복음을 평생토록 배우고 그리스도를 알아감을 통해 삶 속에 맺어지는 복음의 열매를 맛보며 성화의 길을 걸어가는 것입니다. 따라서 성도는 무엇보다 복음을 정확히 깨닫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도는 복음에 대한 분명한 이해와 확신이 가슴에 가득찰 때 십자가 복음을 기반으로 세워진 성경적인 신앙과 가치관을 갖고 세상에 넘처나는 죄악을 거슬러 살아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회는 복음으로 세워져야 하며, 성도는 말씀 위에 세워진 복음을 배우고 알고 깨닫을 수 있어야합니다. 포사이스한인교회는 복음을 이해하고 그 열매를 맺어가는 교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복음이 역동하는 배를 드리는 교회

여호와의 이름에 합당한 영광을 돌리며 거룩한 옷을 입고 여호와께 경배할지어다(시편29:2)

모든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예배자들로 부름받았습니다. 교회가 드려야하는 예배는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드리는 예배, 주님의 구원과 주인 되심이 선포되는 예배, 하나님의 말씀이 성경을 근거로하여 올바로 선포되는 예배이어야 합니다. 이러한 모든 예배를 드리는 중심에는 복음에 대한 감격과 역사하심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합니다. 진정한 예배는 구원받은 자들만이 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받으시는 예배를 드리기 위해서는 믿는 자들이 분명한 구원의 확신을 갖고 드려야 하며, 동시에 예배는 구원의 능력이 나타나 구원받을 이들이 예수를 만나는 역사가 일어나야 합니다. 포사이스 한인교회는 구원과 하나님의 영광과 임재를 경험하는 예배,  하나님이 받으시는 예배를 드리는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가정과 함께 복음을 세워가는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에 행할 때에든지 누웠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신명기 6:7)

가정이 신앙안에 세워진다는 것은 복음위에 그리고 말씀위에 세워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경은 부모에게 자녀를 신앙으로 교육해야 할 분명한 책임(신6:7) 과 자녀들이 부모에게 순종할 것(엡 6:1-2)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부모는 먼저 신앙의 좋은 교사가 되어 자녀들에게 복음을 신앙의 유산을 전수할 수 있어야 하며, 자녀들은 부모의 권위에 순종함을 통해 하나님의 법과 신앙의 원리를 배울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온가족이 하나님과 하나님의 말씀을 가장 높은 가치로 받아들이고 함께 순종할 때 가능합니다. 함께 말씀에 순종하는 가정. 그 가정만이 건강한 신앙공동체로 세워질 수 있습니다. 포사이스 한인교회는 가정과 함께 복음을 세우고 신앙의 유산을 다음세대로 전하는 교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섬김과 나눔을 통해 지역과 열방에 복음을 전파하는 

내 형제들아 만일 사람이 믿음이 있노라 하고 행함이 없으면 무슨 이익이 있으리요 그 믿음이 능히 자기를 구원하겠느냐(약2:14)

섬김과 나눔이 결여 된 신앙은 올바른 신앙의 모습이 아닙니다. 야고보서 2장 26절은 행함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보여주신 신앙은 이타적인 신앙으로 가난하고 힘든 자들, 복음이 필요한 자들을 향한 신앙의 모습이었습니다. 따라서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본을 따라서 이웃을 섬기고 가진 것을 나눌 수 있어야 하며 이러한 섬김과 나눔은 교회가 있는 지역과 열방의 선교지로 향할 수 있어야 합니다.포사이스 한인교회는 예수님을 닮은 사람들이 되어 섬김과 나눔을 통하여 이웃을 향해 복음을 전하는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